1 / 10
Life Scoring 선블럭 사용생활 분석[TPO 기초 분석편]
eMKT : Life Scoring 라이프스코링 플랫폼
2020.07
일상제품의 용정보 정보화 비스.
마케팅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(b2b, b2c, b*c, o2o) 구성.
output : 보고서 자동출력 문서로서,
일상생활에서의 제품사용성을 행태주의 근법으로 분석
> 분석 품목 : 9 가지 선블럭 기대기능
> 분석 데이터 : 2020.05.16~ 2020.05.15 744 obs.
> 라이프 스코링 문항(TPO, what, how)
.필수문항 : 사용 기능, 사용 브랜드, 구매 가격
.옵션문항 : 사용시간, 용상황
> 플랫폼 : eMKT.co.kr, iMKT.co.kr, MKTING.co.kr
목차 :[기초 석편]
1. 사용상황 시각화(/언제/어디서/무엇을)
2. 제품 플래닝 시트 : 밀도와 러스터링
3. 제품 * 용상황 * 고객 : 연관성 분석
4. 선블럭 사용생활 흐름과 중심축 : 연관성 분석
전체 목차 :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기초 분석편]
1. 사용상황 시각화(/언제/어디서/무엇을)
2. 제품 플래닝 시트 : 밀도와 러스터링
3. 제품 * 용상황 * 고객 : 연관성 분석
4. 사용생활 흐름과 중심축 : 연관성 분석
2 / 10
[라이프 유형편]
5. 선블럭 라이프 시트(*상황) 플래닝
6. 선블럭 사용동기 그리드
[고급 분석편]
1. 선블럭 사용행태
2. 선블럭 사용상황/시간 양성 분석 : 라이프 코링, 엔트로피
3. 개인들의 품목사용 코링 지수 사용행태 유형분류
4. 개인의 구매금액 분석 유형 분류 : 구매금액 지수, 유형분류
5. 직업별 선블럭 사용
[유형 진단편]
1. 선블럭 유형 머천다이징_인구통계
2. 선블럭 유형 머천다이징_가격 조닝 특성
3. 선블럭 유형 머천다이징_빈도*가격*범위 포지셔닝
4. 선블럭 유형 머천다이징_TPO 포지셔닝
5. 선블럭 유형 TPO 양성 엔트로피 진단
6. 선블럭 유형 사용동기 리드 분석
7. 선블럭 유형 충성도
8. 선블럭 유형 머천다이징 지수 DB
[행동예측 머신 러닝편]
1. 가격함수 분석
2. 동태적 가격관리 정책
3. 선블럭 사용의 사용자 TPO 영향분석
4. 추천 : 선택 목표고객 프로파일링
제품 * 상황 * 시간 * 고객 프로파일 예측
5. 사용자 특성 동기(motivation) 의한 예측
6. 일상생활 행동 묘사 예측 : 상황 문제해 치제안