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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바일 앱 (20210808)

2021년 08월 08일  



       일상앱사용 주제의 사용정보 정보화 서비스. 
마케팅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(b2b, b2c, b*c, o2o) 구성.

output : 본 보고서는 자동출력 문서로서,
일상생활에서의 사용행동을 행태주의 접근법으로 분석
> 분석 품목 : 모바일 사용활동 주제
> 분석 데이터 : 2021.4.01~2021.5.31, 1개월씩 2차조사 총 940obs.
> 라이프 스코링 문항(TPO, what, how)
.필수문항 : 앱사용 주제_자주사용/오래사용, 일평균사용시간
.옵션문항 : 사용시간, 사용상황, 즐겨사용,
> 플랫폼 : eMKT.co.kr, iMKT.co.kr, MKTING.co.kr

목차 :
[기초 분석편]
1. 사용상황 맵 시각화(누가/언제/어디서/무엇을)
2. 앱사용 주제 전략 플래닝 시트 : 밀도와 클러스터링
3. 앱사용 주제 * 사용상황 * 고객 : 연관성 분석
4. 사용생활 흐름과 중심축 : 연관성 분석

[라이프 시트 브랜드/성분편]
5. 앱 라이프 시트(시간*상황) 플래닝
6. 앱 사용동기 그리드
[고급 분석편]
1. 앱 사용행태
2. 앱 사용상황/시간 다양성 분석 : 라이프 스코링, 엔트로피 지수
3. 개인들의 품목사용 스코링 지수 및 사용행태 유형분류
4. 개인의 구매금액 분석 및 유형 분류 : 사용시간 지수, 유형분류
5. 직업별 앱 사용 행태

[앱 사용주제 진단편]
1. 앱 사용주제 머천다이징_인구통계 특성
2. 앱 사용주제 머천다이징_사용시간 조닝 특성
3. 앱 사용주제 머천다이징_빈도*사용시간*범위 포지셔닝
4. 앱 사용주제 머천다이징_TPO 포지셔닝
5. 앱 사용주제 TPO 다양성 엔트로피 진단
6. 앱 사용주제 사용동기 그리드 분석
7. 앱 사용주제 충성도 분석
8. 앱 사용주제 머천다이징 지수 DB

[행동예측 머신 러닝편]
1. 사용시간함수 분석
2. 동태적 사용시간관리 정책
3. 앱 사용행동의 사용자 특성 및 TPO 영향분석
4. 추천 : 주제 선택 및 목표고객 프로파일링
앱사용 주제 * 상황 * 시간 * 고객 프로파일링 및 예측
5. 사용자 특성 및 동기(motivation)에 의한 브랜드/성분 예측
6. 일상생활 행동 묘사 및 예측 : 상황 문제해결 및 가치제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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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>->'LifeScoring 모바일 앱사용생활 분석_TPO-기초분석편_202105'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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