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제품의 가격 크롤링 빅데이터 분석. 
가격수용성 및 가격형성에 미치는 메커니즘 분석.
   

    > 분석 주제 : 가격 분석
    > 분석 데이터: 유명 쇼핑몰의 177개 패밀리 브랜드/라인업제품 가격 및 단가
    > 분석 방법 : 크롤링
    
  목차 : 
    1. 가격단가 * 판매가격 분포
    2. 커피 브랜드의 가격과 단가 분포에 의한 가격수용성 분석  
    3. 커피 머천다이징 포지셔닝   
    4. 커피 가격과 라인업 효과 


가격 진단 1 :  판매가격에 미치는 가격단가 영향

 > 판매가격이 높을 수록 단가는 낮아지나 기울기는 크지 않은 편
      + 상관계수 : -0.2131694 
      + 회귀계수 : -0.01252 
      
 ::커피가격은 단가이외의 다른 영향요인이 크게 작용하고 있음.

##                   price price_per10g
## price         1.0000000   -0.2131694
## price_per10g -0.2131694    1.0000000
## 
## Call:
## lm(formula = pri_coffee_181015$price_per10g ~ pri_coffee_181015$price)
## 
## Coefficients:
##             (Intercept)  pri_coffee_181015$price  
##               597.98444                 -0.01252

브랜드 진단 2 : 커피 브랜드의 가격과 단가 분포에 의한 가격수용성 분석

 > 브랜드 개수 : 국내 출시중인 패밀리 브랜드는 34개 라인업 제품은 178개임. 
 > 가격  : 최소 4210  ~ 최대 17070원으로 가격대 형성됨. 평균가격 9900원 수준임.
 > 가격 라인업 : 패밀리 브랜드는 1개~ 53가지의 라인업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음
 
 ::커피가격은 평균 9900원 수준임. 
 ::평균가격의 2배가 최대 가격수준이며, 평균가격의 1/2 수준이 최소 가격수준임.
 ::유명 브랜드의 경우 라인업 제품을 상당히 많이 출시하고 있음.

##    Min. 1st Qu.  Median    Mean 3rd Qu.    Max. 
##    4210    6950    9605    9936   12562   17074
##    Min. 1st Qu.  Median    Mean 3rd Qu.    Max. 
##   1.000   1.000   2.000   5.206   3.750  53.000


브랜드 진단 3 :  : 커피 머천다이징 포지셔닝(34개의 패밀리 브랜드) 

 > 가격대 포지셔닝 : 패밀리 브랜드중에서 맥심의 판매가격 포지셔닝이 가장 높음
 


브랜드 진단 4 :  : 커피 가격과 라인업 효과 

 > 가격대 형성 : 상위 포지셔닝 선점을 위한 브랜드 출시와 라인업 출시가 혼재함
 
 ::맥심, 프렌치카페, 카누,네스카페는 라인업을넓게하며 상위가격 포지셔닝함.
 ::할리스를 필두로 몇개의 브랜드는 폭이 좁은 라인업을 가지고 상위 포지셔닝함.
 
 ----